daliy

[티스토리 다음 노출] 다음 홈페이지 메인 첫 노출 후기 | 방문자 수&수익 공개

숨숨잉 2021. 9. 17. 16:20
728x90
반응형
SMALL

 

첫 다음 홈페이지 메인에 노출된 후기

안녕하세요. 숨숨잉입니다.

 티스토리 개설한 지 약 두 달만에

다음 홈페이지 상단에 노출되었어요!!!(예에에)

 

어제 티스토리를 들어갔는데

예상치 못한 방문자 수를 보고

이게 제 티스토리가 맞나...? 눈을 의심했어요.

 

 

일 방문자수가 2,000명이 찍혀있어서

띠용???

 

 

무튼!! 첫 홈페이지 메인에 노출된 후기와

수익 공개를 시작하겠습니다.

 

 

 

상단에 노출된 리뷰는

바로 '더현대 서울 맛집' 포스팅이었어요.

 

[더현대서울 맛집] 호우섬 | 딤섬 홍콩음식점 맛집 (tistory.com)

 

구글 애드센스 승인 나고

맛집 리뷰를 꾸준히 해서 그런지

처음으로 메인에 걸리는 일도 생기더라구요 :)

 

 

 

 

 

모바일 버전도 궁금해서

들어가 보니

이렇게 상단에 노출된 걸

볼 수 있었어요.

 

모바일은 PC와 다르게 제목 위치가

변경돼 있더라구요!

 

아마 카카오 측에서 수정을 하나 봅니다!

 

 

 

 

다른 게시물과 다르게

총 조회수 3,000대 뙇!!!

 

 

 

 

90분이 제 포스팅을 봐주시는 것만으로도

소소한 행복과 감사를 느꼈었는데

 

1000명, 2000명대가 되니까

봐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

더 열심히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!

 

 

 

 

다음 메인 홈페이지에서

노출돼서 들어오는 유입 로그가

어마어마하더라고요 :)

 

자, 그럼 첫 수익 공개를 하겠습니다.

이틀 동안 수익이 얼마나 발생했을지

두구두구두구두구

.

.

.

 

 

다음 메인 노출로

어제 하루 3.44 달러 정도

수입이 발생했어요.

 

다른 분들에 비해

수입은 엄청 적은 편이지만

저에겐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입니다 :)

 

이렇게나마 포스팅하는 것에 대한

좋은 결과가 생기고 있어

뿌듯하네요!!

 

제가 생각하는 다음 노출 꿀팁을

적어봤어요.

 

✔카테고리 정리

포스팅에 맞는 카테고리를 정리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요.

저는 Cafe, food, daliy 등 카테고리를 나눠놨는데요.

food에 올라간 맛집 리뷰가 상단 노출된 걸 보니

카테고리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:)

 

✔깔끔한 제목 설정

포스팅만큼 중요한 게 제목 설정이라고 생각합니다!

다음 상단 노출된 다른 분들 포스팅을 보니

깔끔한 제목은 그대로 상단에 노출되고

아닌 경우엔 카카오 측에서 수정해 노출시킨다고 하더라고요!

 

✔대표 사진 설정

다음에 노출된 메인 사진을 보면

음식 리뷰면 음식에만 포커싱한 사진이

올라오더라고요.

 

메인 사진이 예뻐야 사람들이 클릭해서

들어오는 것 같아요 :)

 

 

여러분에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

소소한 꿀팁을 적어봤어요!!

 

그럼 앞으로 좋은 리뷰 꾸준히

올리도록 할게요.

 

좋은 하루 보내세요 :)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LIST